다얼유 LK158 블루투스 겸용 LED 기계식 키보드

USB와 블루투스를 함께 지원하는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가 필요했는데, 다얼유 에서 출시해서 구매하게 되었다.

다얼유 LK158 블루투스 겸용 LED 기계식 키보드

이 키보드는 맥(Mac) 도 지원한다. 맥을 지원한다는 것은 맥에서 사용가능한 펑션키가 있다는 것이며 이는 편리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내가 구매한 모델은 적축 모델이다. 다음은 블루투스 설정방법을 스크랩한 것이다.

블루투스모드, 유선모드 전환

다얼유 블루투스-USB 전환

블루투스 멀티페어링 전환

다얼유 멀티 페어링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다얼유 페어링 방법

LED 효과

다얼유 LED 효과
사용 후기

집에서 아주 만족해 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집에서는 Windows 10 에는 USB 로 연결하고 Mac Mini 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다. 하나의 키보드로 두개의 OS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하다. 특히나 맥용 키보드 맵핑이 되어 있어서 별도의 노력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거기다 적축이라서 키압도 그리 높지도 않고 사무실에서 사용도 가능할 정도로 소리가 없다.

 

Post a comment

You may use the following HTML: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