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ernetes 관련 기술 스택..

쿠버네티스 관련된 기술들이 워낙 많다보니 뭘 어디서부터 손대야할지 모를때도 있고 하다보면 어디에 서 있는지도 모를때가 있다. 더 나가 쿠버네티스를 시작하려고할때에 이게 어디에 있는건지를 알고 싶을때가 종종 있는데, 웹 서핑을 하다가 주운걸 기록해본다.

딱봐도 채용공고에 내용인데, 굵직하게 정리가 되어서 긁어왔다. 여기서 한가지 추가해야 한다면 IaC 부분인데, 요새는 쿠버네티스에 뭔가를 설치할때는 다음과 같은 걸 많이 사용한다.

  • Helm
  • Operator

ArgoCD 도 있지만 이것은 사실 애플리케이션 배포에 쓰인다고 보면 된다.

요새 하도 공부를 하지 않아서 잃어버리는 기억도 많고 이제는 쓰지 않는 기술들도 많은데, 슬슬 다시 공부를해야 겠다고 다짐한다. 해야할게 얼마나 많은지… 덕분에 잘 심심하지 않게 살수 있다는 것에 위안을 받는다.

Post a comment

You may use the following HTML: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